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불빛이 변하는 스피커 JBL PULSE 4 2개월 사용 리뷰

2022. 10. 12.

목차

    JBL PULSE 4
    JBL PULSE 4

    JBL PULSE 4는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작년에 아마존에서 구매한 후 2개월 정도 사용을 해봤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실제 사용기와 개인적인 저의 경험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95%가 LED로 되어 있으며 색색의 화려환 조명이 360도 감싸고 있으며 그 위에 강화유리가 되어 있어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360도 풀바디 라이트 조명을 켜면 파티용으로 좋습니다. 화려한 빛은 앱을 통해서 테마와 컬러를 조절할 수 있으며 밝기를 낮추고 물결 모양, 방사 패턴 , 컬러도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불빛이 방사되는 순서도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변경이 가능하며 포토샵의 팔레트처럼 원하는 색상을 조합해서도 가능합니다. 위쪽에는 트위터가 아래쪽에는 우퍼가 있으며 전원 및 페어링 버튼은 위쪽에 있습니다. 재생, 볼륨 전원 등 상단 실리콘에 위치하고 있으며 직관적인 아이콘으로 작동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베이스가 나오는 부분에서 패시브가 떨리는 모습이 가장 재밌는 부분입니다. 

    음질 

    JBL PULSE 4는 20와트 출력으로 풍성한 소리를 만들어 내며 360도 전 방향으로 출력이 되기 때문에 공간감과 입체감을 느낄 수 있으며 아래쪽에 있는 우퍼가 진동합니다. 저음 부분을 최대 출력까지 올리면 클리핑이 살짝 발생하기 때문에 최대 출력보다는 조금 작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저음은 좋은 듯 하지만 살짝 먹먹한 느낌과 쏘는 듯한 소리가 들립니다. 이 부분은 방수 제품의 한계로 보입니다. 음질은 저음 부분이 강화되어 있으며 댄스, EDM 등의 파티 음악뿐만 아니라 편안한 음악에서도 잘 어울립니다. 전체적으로 음질은 괜찮은 정도인 듯 하지만 뛰어나다 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방수 기능 

    JBL PULSE 4는 IPX7 방수 등극으로 물에 강합니다. IP7등급은 수십 미터 1미터 길에서 30분 이상 완전 방수가 가능한 정도입니다. 캠핑 시 갑작스러운 폭우 때, 혹은 수영장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샤워할 때도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해변가의 모래사장에서도 충분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조명과 배터리 기능 

    JBL PULSE 4 스피커의 최대의 특징입니다. 스피커 본체 탑재된 멀티 컬러 LED는 실내 외 불문하고 어떤 장소를 파티장으로 만들어줄 조명입니다. 이전 3 모델보 발색이 보다 선명합니다. 일루미네이션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컬러를 자유롭게 선택해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장면에 따라 최적의 빛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연속 재생 시간이 10시간이었지만 JBL PULSE 4에서는 향상되어 1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론

    JBL PULSE 4 스피커를 구매하시는 분들 중에서 대부분이 화려한 불빛 때문에 구매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JBL PULSE 4 모델은 사용 목적에 따라서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음악 감상용 도로 구매하고 싶어 하는 분들은 다른 옵션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며 파티처럼 행사가 많거나 분위기 용도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방수 기능이 있지만 물속에서 음악 재생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수영장에서 조명 용도로 사용하고 음악을 듣고 싶을 때는 손을 높이 들어야 합니다. 음질만 본다면 가격에 비해서 비싸다고 느낄 수 있으며 생각보다 무거워서 캠핑이나 야외 사용 시 조금 불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