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홈 리뷰

갤럭시 홈 미니 vs 구글 홈 미니 비교해보자!

2022. 10. 4.

목차

    갤럭시 홈 미니 vs 구글 홈 미니 비교
    갤럭시 홈 미니 vs 구글 홈 미니 비교

    스마트 스피커의 대표 AI스피커 갤럭시 홈 미니와 구글 홈 미니 중 어떤 제품이 사용에 좀 더 편리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지 활용법과 두 제품 성능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구글 홈 미니는 작은 원형의 디자인으로 겉면에는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으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굉장히 심플한 느낌입니다. 원의 오른쪽과 왼쪽을 누르면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으며 반응속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블랙 패브릭과 플라스틱이 잘 어울려서 집 안 어디에 놓아도 괜찮습니다. 윗부분에서 좌측과 우측의 터치로 볼륨을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홈 미니는 구글 홈 미니에 비교하면 크기가 조금 더 크고 역시 겉면에는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마이크 5핀을 사용해야 합니다. 상단에는 네 개의 터치 버튼이 있습니다. 음성인식 호출을 하면 링 모양의 불빛이 들어옵니다. 디자인 적인 면을 비교하면 갤럭시 홈 미니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연결방법 

    구글 홈 미니는 구글 홈 미니앱을 통해서 연결할 수 있으며 갤럭시 홈 미니의 경우 smart things라는 앱을 통해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내장 배터리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유선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활용법 

    스마트 스피커의 가장 대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한 가지가 날씨와 뉴스입니다. 갤럭시 홈 미니의 경우 뉴스나 날씨 등의 상황을 우리나라에 맞게 들을 수 있지만 구글 홈 미니의 경우는 영어를 사용하는 경우 좀 더 정확하게 안내해줍니다. 주식, 환율 등에서도 명령하면 정보를 안내해주며 알림 설정 등도 할 수 있습니다. ai스피커의 경우 스스로 학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가 많은 구글이 조금 더 기능면에서는 앞서 있습니다. 

    음악 재생 

    음악 재생 기능면에서는 두 제품 모두 단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홈 미니의 경우 유튜브 뮤직 등의 해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구글 홈 미니의 경우 벅스, 멜론 등 사용 시 제약이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따라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피커 

    두 제품 모두 다 가격대가 비교적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가격에 비해서는 음질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음악을 듣기에는 드라이버가 한 개이고 지향성도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보다 조금 더 볼륨이 크기 때문에 음악 감성 용도보다는 ai 스피커 기능으로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빅스비가 조금 더 좋다고 느껴지만 크게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음성 인식 비교 

    갤럭시 홈 미니의 경우 우리나라 기업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문맥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다양한 답변을 합니다. 구글의 경우 데이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질문에도 정확한 답변을 들을 수 있지만 영어로 질문하는 경우가 정확도가 높습니다. 

    결론

    활용도 면에서는 두 제품 모두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갤럭시 홈 미니의 경우 리모컨을 사용하는 전자 기기를 모두 컨트롤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용하는 분이라면 빅스비가 조금 더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영어를 잘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홈 미니가 데이터가 많기 때문에 영어가 된다면 구글 홈 미니도 좋은 선택입니다. 

    반응형

    댓글